학교 교육 지표 |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적 인재육성 | 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교훈 : 성실 | ||||||||||||||||
교육 기대상 |
|
비전 | 미래를 여는 교육, 꿈을 키우는 학교 | |
---|---|---|
교육 지표 | 바른 인성을 가진 창의적 인재육성 | |
학교장 경영관 | ||
학교장 경영방침 |
01 학생중심·교단중심 학교운영 02 권한 나눔을 통한 참여와 소통 03 업무경감을 위한 지원시스템 구축 04 교육인프라구축과 지역사회 유대강화 |
1.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인을 기른다. [세계인] 2. 자율과 책임으로 함께하는 문화인을 기른다. [문화인] 3. 창의 지성 함양을 통한 실력인을 기른다. [실력인] 4. 올바른 정신과 튼튼한 몸을 가진 건강인을 기른다. [건강인] |
---|
구현목표 | 구현 중점 내용 |
---|---|
세계인 |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복지 내실 글로벌 소양교육 사회 다양화에 따른 어울림 교육 실시 |
문화인 | 민주적 가치 내면화로 민주시민 육성 참여와 소통으로 행복한 학교문화 정착 교육공통체가 함께하는 건강한 학교문화 형성 |
실력인 | 창의지성 교육과정 운영으로 미래 핵심 역량 강화 학교 자율·책임 경영으로 학교 교육력 향상 창의력 신장 교육을 위한 학생·교원역량 강화 |
건강인 | 학교폭력예방 및 생명존중교육 Green 교육 실시 학교체육 및 보건교육 강화 |
구현 영역 | 구현 내용 | 경영방침 |
인 성 교 육 | <해피 곡란> 프로젝트 운영 | 인성교육 프로젝트 운영 |
교육복지 우선지원 사업 운영 | ||
행복나눔 학생 공감 상담 | ||
민주시민 육성 | 예절지도 | |
행복한 교실 만들기 | ||
학교자치 문화 형성 | ||
학 력 향 상 | 배움중심수업 실시 | 소통과 협력의 수업 실시 |
교과교실제 운영 | ||
교사의 수업 역량강화 | ||
미래형 학력 신장 | 개인별 학력관리 | |
서술형 논술형 평가 확대 실시 | ||
영어의사소틍능력 신장 |
구현 영역 | 구현 내용 | 경영방침 |
진 로 교 육 | 진로탐색 프로젝트 운영 | 진로탐색검사 |
나의꿈 발표대회 | ||
진로의 날 운영 | ||
진로체험 | 직업 동아리 활동 전개 | |
직업체험 몰입교욱 | ||
독 서 교 육 | 독서교육 | <레인보우> 독서 행사 |
도서관 활용 수업 | ||
독서 인증제 실시 | ||
독서체험 | 독서 모임 활성화 | |
곡란글사랑회 | ||
Mom & Book talking |